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제79회 구강보건의 날’기념 행사

- 어린이날 행사와 연계 다채로운 체험 진행 -

기사입력 2024.05.04 05: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건강관리과(구강보건의 날 행사 홍보문).jpg

    천안시 서북구·동남구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5월 5일(일) 어린이날 행사와 연계해 어린이 및 행사장을 찾는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6월 9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만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숫자화해 소중한 치아를 잘 관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에 서북구·동남구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에 맞춰 어린이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 및 올바른 관리방법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 및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충청남도회와 함께 진행되며 ▶구강건강 관련 홍보물 및 교육자료 전시 ▶1:1 치아모형을 활용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불소도포 ▶구취측정기활용 구강검사 및 상담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튼튼치아 바람개비 만들기 ▶치과종사자(치과의사) 가운 입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주간인(6.4.~6.14.) 서북구보건소 카카오톡 및 시내버스 정류장 BIT 시스템에 구강보건 슬로건을 송출해 구강보건 인식개선을 위한 온라인 홍보도 진행 할 예정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보건소 구강보건실 (041-521-5951~2), 동남구보건소 구강보건실 (041-521-5043~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구강보건의 날 행사 홍보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