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 5월 2일 MZ세대 맞춤형 영광모싯잎떡 홍보용 굿즈 제작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영광군 떡산업 홍보 다양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번 용역에서는 영광모싯잎떡 캐릭터를 활용하여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굿즈를 제작하였으며 개발된 굿즈는 영광군 대내‧외 행사 운영 시 지역민 및 외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영광모싯잎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굿즈는 일반적인 상품, 제품, 물품을 뜻하며 최근 유명 아이돌,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나 독립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주제로 제작된 상품을 의미한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고윤자)는 도출된 굿즈 제품들을 통해 영광 모싯잎떡에 대한 관심이 MZ세대인 20~30대까지 영역이 확장되어 지역 대표 특산물 영광 모싯잎떡이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떡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Z세대는 2020년 초 갑자기 유행한 대한민국 신조어로 1980년대 초반부터 2010년 초반까지 이르는 연령대의 젊은 층을 의미하며 최근 MZ세대의 소비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이 홍보용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관심과 매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 - MZ세대 맞춤형 영광모싯잎떡 홍보용 굿즈 제작 추진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