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천적곤충 활용교육’ 교육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홍성군, ‘천적곤충 활용교육’ 교육생 모집

-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 위한 新친환경 농업 교육 추진 -

18일 (홍성군, ‘천적곤충 활용교육’ 교육생 모집) 2.jpg

홍성군은 환경친화적 농업실천과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천적곤충 활용교육’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의 농업 특성을 고려하여 기존의 친환경농법과 함께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농법을 보급 및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천적곤충 농법은 화학적인 농약사용을 대신하여 해충을 방제하는 친환경 농법으로 노동력 절감, 영농비용 절감, 농산물 안전성 확보, 농업인의 건강증진 등의 장점이 있어 농촌진흥청에서 인증된 생태계를 보전하는 농사 방법이다.

 

교육은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생태농업의 이해, 천적 곤충의 일반적 활용법, 천적이용 해충방제 이론 및 종류별 해충방제 활용법, 천적 자가 증식 방법 및 품질관리, 천적곤충 적용 우수사례 견학 등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단순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천적곤충의 자가 사육과 천적곤충을 직접 교육생 재배포장에서 실증시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교육접수는 홍성군농업기술센터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041-630-9805)로 접수 가능하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천적활용 교육은 최근 소비자들의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홍성 관내에 새로운 친환경농법을 보급 및 확대하기 위해 개설했다. 천적활용 농법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을 알차게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 홍성군, ‘천적곤충 활용교육’ 교육생 모집

 

 

사본 -제259회_인터넷배너.jpg






[크기변환]전라남도의회 배너광고용 이미지1.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